수건을 사면 얼마나 사용하나요
예전에는 고희연, 환갑잔치, 돌잔치 또는 회사에서 기념으로 받아오는 수건들을
기한도 없이 계속 사용했지만 요즘은 수건도 소모품이라는 생각들이 많아져서 정기적으로 구매하고 갈아주는 분들이 많들라고요.
그런데 푹푹 삶아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고 세탁기에 돌리는 분들도 있는데요
오늘 수건세탁법과 함께 수건을 더 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1. 첫 수건 세탁법
- 먼저 수건에 섬유유연제를 쓰면 안 된다는 건 이제 상식으로 대부분 알고 계시죠.
섬유유연제가 수건의 먼지를 더 많이 만든다고 하니 좋은 향보다는 깨끗한 수건을 선택하기로 해요.
첫 수건을 구매했을 때 조금 신경 써서 세탁해야 해요.
세탁기에 넣기 전 수건을 탈탈 털어 붙어있는 먼지들을 먼저 제거해 주세요.
1-1. 먼저 수건을 5장 내외로 세탁기에 넣고 세탁을 해주시되 반드시 찬물로 세탁해 줄 것.
만약 색상이 여러 개인 수건으로 샀다면 비슷한 색상별로 나눠서 세탁해줘야 해요.
1-2. 세탁기 사용 시에는 울코스가 좋아요.
이때 물의 양을 추가해서 해주시면 더 좋다고 해요
2. 사용 중인 수건 세탁법
2-1. 젖은 수건은 세탁통에 바로 넣지 말고 반드시 물기를 모두 말려주세요.
수건 세탁에 우리가 신경을 쓰는 이유는 젖은 수건에서 곰팡이와 세균이 잘 번식하기 때문인데요.
세탁만 열심히 하지 말고 일단 젖은 수건부터 말려서 세탁을 하는 게 좋아요.
식구들이 세탁통에 젖은 수건을 그냥 넣지 않도록 반드시 주의를 주세요^^
2-2. 세제는 반드시 중성세제를 사용해 주세요.
이왕이면 5장 내외를 유지해 주시는 건 좋지만 사실 살림하는 입장에서 이게 쉽지는 않아요.
이때에도 물을 추가해서 해주시고 대신 온도를 미지근한 물로 해주세요.
2-3. 사용 중인 수건을 제대로 한번 삶고 싶을 때에는 빨래 삶는 통을 쓰셔도 되지만 번거로우니 세탁기를 이용해 보아요.
수건을 다 넣고 과탄산소다를 좀 넣은 후 세탁기에서 삶기 코스로 세탁을 해서 햇볕에 잘 말려보세요
아주 빳빳하고 깨끗한 수건이 된답니다.
세균도 다 날아가버린 느낌.
전 가끔 이렇게 해줘요
3. 세탁해도 냄새나는 수건
3-1. 아무리 세탁을 깨끗하게 해도 냄새가 나는 수건은 사실 버리거나 교체해 주시는 게 좋아요.
그래도 날씨나 아까처럼 젖은 채 세탁통에 넣은 수건 때문에 냄새가 난다면 평소처럼 세탁 후
헹굼 단계에서 식초를 몇 방울 넣어보세요.
이때에도 좋은 향을 위해서 섬유유연제를 쓰는 건 절대 금물!!!
4. 수건 세탁 시 주의할 사항 정리
4-1. 물온도를 미지근한 상태에서 할 것.
4-2. 섬유유연제는 사용하지 말 것
4-3. 젖은 상태의 수건을 방치하지 말것
4-4. 물을 추가해서 물이 넉넉한 상태로 수건을 세탁할 것.
4-5. 세탁만큼 중요한 사항.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잘 말릴 것.
#수건세탁 #흰 수건세탁법 #수건세탁하는 방법 #수건보관 #수건관리 #수건정리
댓글